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14 프로 256GB 쿠팡 구매 + 보상 판매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2. 04:3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

나를 조금 지켜본? 이웃 분들은 아시겠지만 나름의 무지출 챌린지.. 무소유의 삶을 살고 있어서 구매 + 소비를 거의 하지 않는데..

큰 금액을 지출하는 경우는 갱쟝히 드물기에 기록해서 남겨보려고 한다.

물론 나는 얼마전에 아이폰12 프로 배터리를 교체했고, 앞으로 3년은 더 쓸 예정이고..🫠

이건 경제공동체인 동바타가 구입한 것임...

최저가 아닐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욤

 

아이폰14 프로 + 애플워치7 구입 가격

기준 : 23년 4월 7일 주문(다음날 수령)

옵션 : 아이폰 14 프로 실버 / 256GB

애플워치 7gps, 45mm

총 결제 금액 : 1,809,300원(22개월 무이자 할부)

이후 아이폰11 보상판매(D등급 판정)로, 15만원 받음

👉월 약 82,250원 씩 납부 예정

내용이 길어서 써머리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요.

어차피 다 안 읽으실 거쟈냐욧..

젤 시른 블로거가 말 많은 블로거 라는 말에 충격(안)받음

 

아이폰14PRO + 애플워치 7

구매 결정 + 구입처 결정

아이폰 14PRO + 애플워치 7

쿠팡 애플 공식 판매자에게 구매(로켓배송)

사용하던 휴대폰은 아이폰11 프로였는데 작년 11월인가 춘천 삼악 폭포에 놀러갔다가 떨어뜨려서 액정도 크게 깨지고 카메라도 망가졌는지 x2로만 찍혔다.

그래도 아이폰 15까지 존버할 생각으로, 걸레짝 같은 휴대폰으로 존버하던 중 나 아이폰 배터리 교체할 때 함께 교체받으려고 했었다.

아이폰은 배터리 교체할 때 액정도 열어야 되는데 액정이 깨져있어서, 배터리를 교체하려면 액정까지 함께 갈아야 한다고..

문제는 아이폰11 배터리만 교체가 10만원이 넘는데, 액정수리비는 42만원. 그럼 총 55만원+ ......ಠ▃ಠ ..

아이폰11을 55만원주고 고치느니 그냥 새 폰을 사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아이폰 수리비랑 잘 안 맞는 편..🫠

중고를 알아볼까하다가 중고거래 하려면 또 100만원 정도를 현금으로 거래해야하고, 번거로울 거 같아서 아이폰14 프로로 결정했다.

어차피 알뜰폰(자급제) 쓸 거라서 통신사 약정 낄 필요도 없었고,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랑 카드할인 잘 찾아봐서 결제하기로!

(여러분.. 통신사 약정으로 구입하면 휴대폰 단말기 할부 이자 매달 5.9% 씩 내는 거 인 거 RGRG?? 이자 짱비쌈🤐)

휴.. 애플워치는 내 기준 모방소비이긴 한데..ㅋㅋㅋㅋㅋㅋㅋ차고다니던 짭플워치도 깨뜨려서 겸사겸사 함께 바꿔주기로 함.

대신 애플워치8이 애플워치7보다 좋은 점은 생리주기 추적? 정도 인 거 같아서, 애플워치는 7로 사는 조건으로.

 

아이폰은 코스트코보다 인터넷 최저가가 더 싸다.

폰이 내 노트북보다비쌈..ㅋㅋㅋ

쿠팡 애플스토어 아이폰14 프로 구매

+ 올리바 아이폰11프로 보상판매

색깔 별로 가격 다름, 카드행사 다름

중고매입 업체 (주)올리바가 연결되어 있어서 쓰던 아이폰은 반납(보상판매)하기로 결정

 
 

내돈내산...(총 결제금액은 악세사리 구입 포함 금액)

인터넷에서 살 때도 매일 할인 행사가 조금씩 바뀌어서 완전 급한 거 아니면, 며칠은 지켜보는게 좋을 거 같다. 은근 차이 많이남!

3% 할인이었는데, 며칠 지나니까 갑자기 핫딜처럼 즉시할인 8% 할인으로 바뀌고 그런 식.

코스트코에 가서도 같은 모델 가격 확인했는데 쿠팡이 더 싸더라. 신용카드 할인도 있어서 국민카드로 결제해서 추가로 9%할인받았다.

아이폰 14 PRO 256GB + 애플워치 7GPS 1,530,000원 + 458,150원

카드할인, 즉시할인 총 178,850원 할인 적용

총 1,809,300원 최종 결제

+ 맥세이프 휴대폰 케이스 + 고속충전기 2개

+ 강화유리 보호필름 등 추가 구입....ㅎ...

하루만에 로켓배송

아이폰..애플워치.. 고민은 며칠했는데 역시 돈쓰기는 쉬움

 
 
Previous imageNext image
 

기계치의 언박싱

휴.. 의외로 저는 기계치입니다..

신상 휴대폰도 아니고 이제 와서 리뷰 쓸 것도 아니니 스펙 열거는 패스.. 그것은 it 블로거님덜의 영역.

나는 그냥 돈 쓴 구매후기 + 처음으로 보상판매해 본 후기 쓰는 일상 블로거..

아이폰12 프로 유저가 14프로를 본 소감 👉 말로만 듣던.. 카툭튀 진짜 짱 심하다.

카툭튀여서 렌즈가 잘 깨질 수 있다고, 그걸 보호하는 케이스를 또 끼우는데 그럼 더 카툭튀 됨 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 써야지 뭐..¯\(°_o)/¯

 

유심만 교체해서 바로 사용

기기변경이니까 따로 개통절차 없이, 유심만 바꿔끼움

아이폰 👉아이폰으로 데이터는 마이그레이션하면 됨.

 
 
 
Previous imageNext image
 

👉데이터 옮기기 , 유심교체, 기존 폰 초기화 순서로 하면 된다.

몰랐는데.. 아이폰에서 아이폰끼리는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이 된다.

각 휴대폰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하고 재부팅하고 진행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옮겨진다.

초기화는 굳이 안 해도 되긴 하지만, 보상판매할 거라서 기존 폰은 초기화했다.

구매와 별개로 진행되는 거라, 위에 결제 금액과 상관없이 업체에서 기존 휴대폰을 회수해서 감정한 후에 보상금액이 입금된다.

아이폰11 프로 (256GB)보상판매 신청

쿠팡 x 중고매입업체 올리바(어슈어런트 코리아)

신청에서 보상금액 입금까지 나흘 정도 소요

 
 
 
 
 
 
Previous imageNext image
 

신청절차는 완전 간편!

쿠팡에서 아이폰을 구입하면, 보상판매를 하려면(선택), 올리바라는 업체와 연결된다.

보상판매 신청하는 기기의 모델을 선택하고 IMEI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한 뒤

수거 요청하는 주소랑 입금받을 계좌번호를 쓰고 신청하면, 우체국 택배로 접수되고 기존 휴대폰을 수거하러 기사님이 오심. 택배비는 무료.

 
 
 

보상가격 보고, 동의하면 계약서 작성 후 매입처리됨.

10일 신청 👉11일 중고폰 택배 수거 👉13일 보상금액 확정(동의) 👉 14일 오전 입금

칼이다... K-택배.. K-중고매입.. 입금까지 총 3.5일 소요ㅋㅋㅋ

접수되고, 바로 다음날 우체국에서 수거기사님이 수거해가셨고, 보상금액이 책정되면 최종적으로 팔지말지 여부를 결정한다.

아이폰이 아무리 가격방어가 잘 된다고 하더라도(아이폰 11프로 256GB의 최대 보상금액은 46만원),

맨 위에 썼던 것처럼 액정도 나가고, 배터리 성능도 70%미만, 후면카메라 고장, 강화유리 박살이어서 큰 기대는 안 했다.

7만원 정도 받았다는 후기를 보고 이것도 그 정도 받으려나? 매입 거부 뜨진 않겠지? 싶었음. 얼마가 뜨든 헌폰은 이제 안 쓸 거니까 파는 게 낫다.

검수 결과, 제일 낮은 등급 받은 거 같다. D등급. 강화유리 깨지고, 테두리도 깨지고, 후면카메라 망가지고.. 걸레폰..

끝~~

매입 동의하고 바로 다음 날 오전에 입금받았다.

아이폰 14 프로256GB 가격에 카드할인, 보상판매 비용 빼고, 애플워치 구매비용 제외하면 아이폰 구매만 1,209,150원 요 정도 쓴 듯!

정신승리 계산법이지만...그래도 비싸….

보상판매 D등급 아니라 S등급이었으면 실구매가 100만원 안 쪽으로 됐을 텐디..아쉽다.

후기 끝.

오잉??